일상+

제주 외도 맛집 이춘옥의원조고등어쌈밥집 다녀왔어요~ 본문

제주 먹거리

제주 외도 맛집 이춘옥의원조고등어쌈밥집 다녀왔어요~

이종준 2017. 2. 2. 21:57

안녕하세요~


그동안 파견근무를 하느라 중단되었던...

수요미식회가 부활했습니다. ㅋㅋㅋ

오늘은 제주 외도 맛집으로 유명한

이춘옥의원조고등어쌈밥집에 다녀왔습니다.~


예전에도 몇번 왔던적이 있는데요~

육식을 너무 많이 했기에... 

오늘은 생선을 선택했습니다. ㅋㅋㅋ


가게 옆에 요렇게 해녀가 있네요 ㅎㅎㅎ

뒤로는 바다풍경이 쫙~ 펼쳐져 있네요 ㅋㅋㅋ

건물 뒷편에 주차장 확장공사중이고요.

아마 조만간 완성될듯 합니다.~



요.. 생선은 고등어인지 ... 잘모르겠네요 ㅋㅋㅋ

이곳은 특히 가격대비 양이 아주 푸짐해서~

제주를 찾는 젊은 커플들이 아주 좋아합니다. ㅎㅎㅎ



건물뒤로 보이는 풍경이 시원합니다.. ㅋㅋㅋ

예전에 저 끝에 보이는 바위에서 낚시도 하고 했었는데.. ㅋㅋㅋ

요즘엔 육아에 전념하다보니... 그럴 시간이 없네요 ㅠ_ㅠ


우아~ 벽에 포스트잇이 엄청 붙어져 있네요

대부분 젊은 커플들이 붙여놓고 간듯합니다. ㅋㅋㅋ

저도 하나 붙여놓을까 했지만....

이젠 젊지않아서...주륵....



입구에 들어서면 우측에 아기용의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혹시 아이와 동반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애들용으로 수제왕돈까스도 판매를 하고 있어요 ㅋㅋㅋ 

사장님 센스쟁이~


오늘의 메인요리!!!

고등어묵은지찜입니다. ㅋㅋㅋㅋ

신기하게도 고등어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네요 ㅋㅋ

무슨 비법이 있나봅니다. ㅎㅎㅎ


아항~ 어쭤보니?

양파와 대파를 버무려서 비린내를 제거하신다고 하네요??

그리고 항상 맛있는 맛을 제공하기위해서 

디포리육수와 다시마육수를 끓이고 계신다고 합니다.

이게 맛의 비결?? ㅋㅋ;;;


묵은지는 5~6개월정도 숙성된것만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정말 딱 맛있을때 사용하네요 ㅎㅎㅎ

먹기좋게 가위로 잘라줍니다.. ㅎㅎㅎ


통통한 고등어에 양념이 잘베어있네요 ㅎㅎㅎ

아.. 정말 이거랑 밥한공기만 있으면

그냥 맛있게 먹을수 있을거 같아요 ㅋㅋ



제주 외도 맛집 이춘옥의원도고등어쌈밥

요렇게 앞접시에 조금씩 덜어서

냠냠냠 해봅니다 ㅎㅎㅎ


쌈채소와 함께 쌈도 싸먹어 봅니다.

우앙~~ 너무너무 맛있네요~


같이간 후배에게도 한쌈 싸서 줍니다. ㅋㅋ


앙~~ 맛있쪄~ ㅋㅋ


수제왕돈까스입니다.

같이가신 분 중에 돈까스 킬러가 있거든요 ㅋㅋ

먹기좋게 잘라서 나오구요.

피클과 단무지 그리고 흰쌀밥이 같이 나옵니다. 



제주산 생고기 등심을 사용해서 도톰하고 식감이 좋습니다.

소스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한다고 하네요? 

어쩐지 처음 맛보는 소스였네요 ㅋㅋㅋ

돈까스 킬러분이 아주 만족하며 먹습니다.

아이들과 와도 매운 고등어묵은지찜과 함께 수제왕돈까스를 시켜 먹으면 될거 같아요~~



저희는 전복뚝배기도 하나 시켰는데요

활전복 3마리와 딱새우2마리

꽃게, 양파, 감자등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 있어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맛을 냅니다. ㅎㅎ


3마리중의 한마리는 제가 요렇게 쌈싸먹어 버립니다. ㅋㅋㅋ

아.. 정말 가격대비 아주 푸짐한 식사였어요~


고기먹다가 질리면 가끔씩 와야겠네요 ㅎㅎㅎ



매주수요일은 휴무고요.

오후4시~4시30분은 브레이크타임이에요~

참고하세요~




제주 외도 맛집 이춘옥의원조고등어쌈밥!!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