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pycharm tensorflow import error가 발생할경우 해결방법!! 본문

TensorFlow

pycharm tensorflow import error가 발생할경우 해결방법!!

이종준 2017. 4. 25. 15:39

안녕하세요.


인공지능 시대에 저도 뒤늦게.. 발을 담궈봅니다... ㅎㅎ


TensorFlow 공부좀 해보려고.. 이것 저것 삽질중? 인데요...


pycharm(파이선 툴)을 이용하여 TensorFlow 테스트좀 해보려고 하니까..


tensorflow import부터 error가 나네요;;ㅠㅠ


그래서 열심히 구글링을해서... 해답을 찾았습니다..


우선... 저는 맥환경이구요...


console에서 python및 tensorflow를 설치해놓은 상태입니다.


물론 comsole에서는 tensorflow로 hello tensorflow를 성공했구요...ㅋ


pycharm에서 막히더군요... 


해결방법은요..?



 요기서 Prefernces를 선택합니다...


요기서 Project Interpreter 제일 오른쪽에 설정버튼 클릭해서 python 경로를 추가해주면 되는데요..,


그리고 패키지를 추가하려면.. 아래 + 버튼을 누르시고 검색해서 install 하시면됩니다. ^^


경로를 어떻게 알수있냐하면...???





터미널에서 which python 실행하면

/usr/local/bin/python 이라는 경로가 나옵니다.

저 경로로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ㅎㅎㅎ


pycharm에서도 Hello, TensorFlow! 성공.. ㅎㅎ


하지만 이제 시작이라는거... ㅠㅠ 갈길이 아주 많이 남았네요 ㅎㅎㅎ


pycharm tensorflow import error가 발생할경우 해결방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