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제주도 우도 맛집 우도물꼬해녀의집을 소개합니다. 본문

제주 먹거리

제주도 우도 맛집 우도물꼬해녀의집을 소개합니다.

이종준 2016. 5. 12. 23:30



안녕하세요. JunK입니다.



모처럼 우도를 다녀왔는데요.


역시 그곳에도 숨은 맛집들이 있더군요.. ㅋㅋㅋ



이번에 소개해드릴곳은


제주도 우도 맛집 우도물꼬해녀의집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8시 ~ 오후7시까지고요


휴무일은 없습니다.





성산 선착장에서 우도가는 배를 타고 오시면 되는데요..


역시 제주도 바다는 끝내줍니다!!!


너무너무 아름답네요.. ㅋㅋㅋ





메뉴는 문어라면 9,000원


전복라면 9,000원


보말죽 13,000원


해산물 20,000원 (문어숙회+뿔소라회) 입니다.





문어라면은 홍합, 새우, 꽃게, 문어등 해산물이 잔뜩 들어가고


부추, 양파, 미역등의 채소가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탱탱함을 유지하는 불지않는 면이 라면을 


다먹을때까지 기분좋게 해줍니다. ㅋㅋㅋ





맑고 담백하면서 살짝 칼칼한 맛이 나가사끼 짬뽕과 비슷하지만 


해산물의 시원한 맛이 문어라면이 훨씬더 좋았습니다.


고명으로 올라간 문어의 양도 많고 질기지않고 부드럽습니다. ㅋㅋㅋ





보말죽은 굳이 찾지않아도 눈에 보일정도로 


보말의 양이 많습니다.


색도 진하고 양도 엄청 많습니다.


보말의 크기도 크고, 


맛이 진하고 고소합니다.


배지근한 맛이 난다고 하는데요.. ㅋㅋ 저는잘..;;;





해산물은 문어숙회만으로 할수도 있고,


뿔소라 회만으로도 할수가 있는데


특별히 둘중하나를 못먹는게 아니라면 


반반 섞어서 먹는것을 추천합니다.


문어와 뿔소라, 보말들은 해녀인 어머니가 직접 물질해서 잡으신것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크아.. 역시 우도는 다르네요.. ㅋㅋ


베테랑 답게 문어 삶는 노하우도 특출나십니다.!!!



뿔소라회도 오독오독 씹히는게 


싱싱하고 쫄깃하고 비린내도 전혀 없습니다.!!


이제껏 초장에 찍어먹었는데요.


소금기름장에 찍어먹는 뿔소라회도 너무 고소하고 맛있네요. ㅋㅋㅋ





땅콩아이스크림도 판매중이네요.


가격은 4,000원입니다.


아주 고소하고 맛있네요.. ㅋㅋ



이곳의 장점은 바깥쪽에 앉으면 바다전망을 즐기면서 식사를 할수 있다는 겁니다.!!!



아 그리고 우도땅콩막걸리 5,000원인데요.


우도 전지역에서 동일하다고 합니다. ㅋㅋ









우도에 갔는데 뭔가 특별한 음식을 찾는다면???


제주도 우도 맛집 우도물꼬해녀의집을 찾아보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