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쌀쌀한 날씨엔~ 칼칼하고 시원한~ 해물탕이 끌리는 함덕 맛집 추천 황금고팡 전복해물탕!! 본문

제주 먹거리

쌀쌀한 날씨엔~ 칼칼하고 시원한~ 해물탕이 끌리는 함덕 맛집 추천 황금고팡 전복해물탕!!

이종준 2016. 11. 2. 10:21

안녕하세요.



쌀쌀한 날씨... 


뭔가 칼칼한~ 국물요리가 땡기는날...


함덕 맛집 추천 황금고팡 전복해물탕을 찾아 나섰습니다. ㅋㅋㅋ





함덕 서우봉 해변 VR 촬영을 왔다가


황금고팡 전복해물탕을 먹으러 왔습니다. ㅋㅋ



아이패드용앱을 제작 했구요.


앱스토어에서 환상섬이야기 검색하시면 나와요 ㅎㅎ




우선 서우봉 해변에 가서 VR촬영부터 하고요.. ㅋㅋ


날씨가 맑아서 다행입니다. ㅎㅎ




황금고팡에 도착 했습니다.


함덕쪽에 오게되면 가끔씩 들리는 집인데요.


주로 해물탕을 많이 먹습니다. ㅎㅎ





수족관에 아주 실한~ 문어들이 있네요.. ㅋㅋ


싱싱한 문어가 맛있게도 생겼네요 ^^;;




반찬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샐러드입니다. ㅋㅋ


소스도 맛있고해서 


메인 요리 먹기전에 에피타이져?로 좋습니다. ㅋㅋㅋ




성게비빔밥도 하나 주문했고요.


성게와 각종 채소들이 들어간 비빔밥입니다.


해녀인 사장님 어머니께서 직접 잡은 성게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성게를 엄청 많이 주십니다. ㅋㅋ




슥슥 비벼서 냠냠냠~


비벼서 먹어보고 취향에 따라 초고추장을 더 넣어 드시면 됩니다.


성게알만으로도 비벼으면 맛있어요 ㅎㅎㅎ





전복해물탕입니다.


전복이 아주 많이 들어가 있어요 ㅋㅋㅋ


오징어랑 딱새우 키조개등...


여러가지 해산물들이 가득 들어가 있어요~


오징어는 제주산을 사용하는데요


크기가 작아서 2마리 들어가 있네요~




황게2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아주~ 시원~ 합니다. ㅋㅋ




어느정도 익었다 싶을때


먹기 좋게 잘라 주십니다. ㅋㅋ


전복이랑 요런건 먹어도 된다네요 ㅎㅎ




이제 거의다 익을건 같으니..


일단 국물 맛좀 보고 ~


음...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쌀쌀한 날씨에 딱 좋네요 ㅋㅋ




요렇게 접시에 덜어서 냠냠 해봅니다. ㅋㅋ


개인적으로 조개류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ㅋㅋ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거든요 ㅋㅋ




물론~ 쫄깃함에 전복이 빠지면 섭하겠죠??


전복 내장은 별로 안좋아해서 


내장을 때고 먹습니다. ㅎㅎ


개인 취향이지요~ ㅋㅋ



오징어랑 딱새우도 냠냠냠~


싱싱한 해산물이라서 다 맛있어요 ㅋㅋ


해물들을 어느정도 건저 먹은 후에 사리를 넣습니다.



이건 톳칼국수 사리인데요


서비스로 나옵니다. ㅋㅋ


일반 밀가루에 비해 찰기가 덜하지만


많이 뿔지않고 쫄깃쫄깃한게 더 맛있는거 같아요 ㅋㅋ




진하게 우러난 국물과 함께 끓여줍니다. ㅎㅎㅎ




면을 잘모시면 검정색 점같은게 보이는데요 


저게 바로 톳입니다. ㅋㅋ


음... 쫄깃한게 정말 맛있네요 ㅋㅋ




다익었는데도 면 사이즈가 거의 그대로입니다. ㅋㅋ


일반 밀가루 면이 아니라서 그런겁니다. ㅎㅎ


톳칼국수면 맛보세요 ㅎㅎ




뚜둥 ?!


요렇게 해물들을 초토화 시켰습니다... ㅋㅋ


역시 쌀쌀한 날씨엔~ 칼칼하고~ 시원한 해물탕이 짱입니다. ㅎㅎㅎ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10시


수요일만 오후5시부터 영업한다고 합니다.






쌀쌀한 날씨엔~ 칼칼하고 시원한~ 해물탕이 끌리는 함덕 맛집 추천 황금고팡 전복해물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