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방어의 계절~ 회국수와 방어회를 먹으러 제주도 국수 맛집 곰막식당을 찾았습니다. 본문

제주 먹거리

방어의 계절~ 회국수와 방어회를 먹으러 제주도 국수 맛집 곰막식당을 찾았습니다.

이종준 2016. 11. 22. 13:18

안녕하세요.


이제 점점 날씨가 추워지고 있네요.


바다에서도 방어가 잡히기 시작합니다. ㅋㅋ


방어회를 먹으러 가야겠다 싶어서


네모형과 함께 출발해봅니다. ㅎㅎ



오늘 찾은 곳은 제주도 국수 맛집 곰막식당 입니다.





구좌읍 동복리에 자리하고 있는 식당인데요~


특이하게 대형 수족관이 있더라고요.. 


자세한 이야기는 차차 하겠습니다. ㅋㅋ




역시 겨울바다 ... 아름답습니다. ㅋㅋ


하지만 내리면 춥습니다..ㅠㅠ


이제곧 목적지에 도착을 하겠네요 ㅋㅋ




도착을 했습니다. ㅋㅋ


컨테이너 구조로 지어진 건물인데요.


바로옆에 대형 수족관이라고 붙어있네요 ㅋㅋ


수족관부터 구경을 해볼까요?




오오...+_+


장난이 아닌데요?


양식장 수준까진 아니더라도


아주아주 큰 수족관입니다. ㅋㅋㅋ




각 수족관별로 고기들이 비슷한 종류의 고기들이 나눠져 있나봐요


여긴 돌돔이 보이고요~



이건.. 우럭인가요...??


이렇게봐서는 잘 모르겠네요 ㅋㅋ


뭐.. 암튼 고기들이 엄청 싱싱하다는것은 확인 했네요 ㅋㅋ





기본반찬이 이렇게 나옵니다. 


뭐 반찬보다 메인요리가 더 중요하겠죠?? ㅋㅋ




회국수입니다.


여기에는 제철회인 방어회가 들어가 있습니다.


새콤매콤한 양념에 잘 비벼서 먹으면 아주 맛있겠지요? ㅋㅋ



이렇게 슥슥~


골고루 비벼서~



한젓가락 호로록~ 


냠냠... 쩝쩝.... 음~


맛있네요~


싱싱한 방어회와 쫄깃한 면의 만남이 아주 굳입니다.


역시 회가 싱싱해야 더 맛있는거 같아요 ㅋㅋ



제주도 국수 맛집 곰막식당



방어회를 먹으러 왔으니 


방어회 맛을 봐야겠지요?


그래서 한접시 주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방어회는 와사비장보다는


초장에 찍어먹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돔종류는 와사비장이 맛있고요.. ㅋㅋ


방어회는 굵직굵직하게 두껍게 썰어서 먹어야 제맛이죠~


고소한 맛이 나거든요 ㅎㅎㅎ




성게국수에요~


싱싱한 성게가 많이 들어가 있고.


특히 육수에 성게를 넣고 끓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국물이 아주 맛있어요~ ㅋㅋ



쫄깃한 면과 얼큰한 국물~~


추운겨울에 몸을 사르르 녹이는거 같아요~


저는 생으로 성게를 먹지는 못하지만..


이렇게 국수나 미역국에 들어가는


익은 성게는 아주 좋아 한답니다. ㅎㅎㅎㅎㅎ




회덮밥은 요렇게 나옵니다. ㅎㅎㅎ


역시나 방어회가 잔뜩 올라가 있네요 ㅎㅎ


역시 회는 제철회를 먹어야 양도 많고 맛도 좋은거 같아요 ~




먹을만큼의 밥을 넣고


골고루 잘 비벼줍니다. ㅋㅋㅋ




생각보다 채소가 아주 많이 들어가 있어요.


회랑 잘 섞어서 먹으면 


엄청 맛있어서 


방어의 고소함과 채소들의 아삭? 신선함? ㅋㅋ





방어회를 깻잎에 싸서도 먹어봅니다.


깻잎향과 어우러저 이또한 맛있네요.. ㅋㅋ




아... 어느새 그 많던 회를 싹쓸이 해버렸네요... ㅋㅋㅋ


역시 겨울에는 방어회가 최고인듯 합니다. ㅎㅎㅎ




영업시간 오전 8시 ~ 오후 8시






제주도 국수 맛집 곰막식당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