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건입동 흑돼지거리 맛집에 다녀왔어요~ 본문

제주 먹거리

건입동 흑돼지거리 맛집에 다녀왔어요~

이종준 2017. 1. 4. 21:43

안녕하세요~

건입동 흑돼지 거리 맛집 돈향기를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회사직원들 몇명과 오붓하게 식사를 하였습니다. ㅎㅎㅎ



제주도는 왠만하면 다 고기가 맛있습니다.

뭐 하지만 그중에서도 흑돼지거리라고 불리는 곳이 있지요. ㅎㅎ

그래서 회사에서도 멀지 않고 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


저녁시간에 맞춰서 흑돼지거리 앞에서 모이기로 했습니다.

동문시장 밑 칠성로에서 더 내려오시면 있어요~

이곳에는 흑돼지 전문점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국수거리에는 국수가게들이 많이 있듯이요 ㅎㅎ


메뉴판 하나 올려요~ 

참고하세요~

저희는 전복흑돼지세트 주문했어요~



건입동 맛집 돈향기~

요렇게 흑돼지랑 전복이랑 양파 버섯으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역시 흑돼지는 보기만해도 군침이 돕니다. ㅎㅎㅎ


비계로 불판 여기저기를 기름칠 해줍니다.

그리고 불판위에 올려서 소금 촥촥 뿌려주고

잘 익기를 기다리면 되겠죠..? ㅋ


옆쪽으로 버섯과 양파

그리고 전복도 올려줍니다. ㅎㅎ

한방에 다구워서 냠냠해야지~


오..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먹기좋게 가위로 잘라줍니다. 

고기도 먹어본사람이 잘굽는다고...

결국 제가 굽고있네요 ㅠㅠ


요렇게 먹기좋게 비계부분과 황금비율로 잘라줍니다. ㅋㅋ

요렇게 같이 먹어야 아주 맛있거든요 ㅎㅎ

그리고 한가지 더!!

요렇게 멜조림에 퐁당~

이렇게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멜조림에 고추도 넣고 깻잎도 넣고 한답니다. ㅎㅎㅎ


전복도 익은것 같으니 맛을 봐야겠죠?

저는 똥을 별로 안좋아해서..

때고 먹습니다. ㅋㅋ


익은 전복은 기름장에 살짝 찍어서 먹으면

쫄깃한 식감과 기름장을 짭쪼름함의 조화로...


음!? 하는 감탄사를 연발하지요 ㅋㅋㅋ


고기가 좀 작게 잘라진것은 이렇게 두개씩 집어서 


먹습니다. ㅋㅋ 그래야 입에서 뭐좀 씹히지 않겠어요?? 

처음와본 직원들도 맛있다고 잘먹네요 ㅋㅋㅋ


이렇게 한쌈 가득 싸서 먹는 분도 계시구요 ㅋㅋㅋ


요렇게 밑반찬에 싸서 먹는분도 계십니다.


취향에 따라서 여러가지고 드셔보시고 

입맛에 맛는걸로 찾아서 드시면 더 좋겠죠???

전 그냥 멜젓에 찍어서 먹는걸 좋아합니다. ㅋㅋㅋㅋ

고기맛을 많이 느끼기 위해서 ㅋㅋ

멜젓에 찍으면 느끼함이 덜 하거든요 ㅎㅎㅎ


계란찜도 나오구요~

뚝배기에 나오는 계란찜이 역시 맛나지요~ ㅎㅎ



된장찌개도 서비스로 나옵니다.

꽃게가 들어가있어 국물이 시원합니다.~

식후에 백년초소바와 물냉,비냉중 인원수에 맞게 서비스가 나옵니다.

저는 단연 백년초소바죠 ㅋㅋ

원래 소바를 좋아하는데 백년초소바도 맛있더라구요~


다른분들은 물냉면을 드시더라구요

물론 저도 소바가 없었다면 물냉면 먹었을겁니다. ㅋㅋㅋ


소바와 먹으려고 남겨둔 전복!!!!

ㅋ ㅑ 이또한 별미중의 별미

ㅋㅋㅋㅋㅋㅋ

역시 먹을 줄 아는 사람이 맛있게 먹는다니까요 ㅋㅋㅋ


마지막으로 밥을 볶아 먹습니다. 


과연... 결과는...?


짜잔~~

하트모양으로 나왔네요 ㅋㅋㅋ

신기하기도 하고 먹기 아깝기도 하지만?

구경만 할순 없겠죠??? ㅋㅋ


몇점 남겨둔 고기와 함께 냠냠냠~~~

음... 날치알과 김가루까지 들어가 있어서

더욱 맛있는 볶음밥이네요 ㅋㅋㅋ


볶음밥까지 아주 배부르게 잘먹었네요 ㅎㅎㅎ





건입동 맛집 돈향기




Comments